지원서작성 지원문의 공식홈페이지

해외에서도
인바디 성장을 위하여!

해외사업파트 유럽팀
대리
김서영
해외영업은 어떤 업무를 하나요?
해외에서 인바디 사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각 국가 대리점 및 판매점의 사업 계획과 판매 전략을 세우고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담당 국가의 지역 담당자로서 현지 대리점과 소통, 영업 현황을 파악하고, 전략을 함께 고민하여 수행합니다. 아직 거래선이 없는 경우 대리점을 발굴하는 업무도 한답니다.
담당 직무를 선택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유가 있나요?
입사 전 영업을 생각했던 것도 아니었고, 인바디 회사를 알아본 것도 아니었어요. 관심을 가진 건 해외 시장을 경험해보고 싶다는 이유 때문이었답니다. 취업 준비를 할 때 어떻게 커리어를 키워 나갈 지 생각을 헸는데, 당시 국내 시장 경험으로는 사업에 대한 시야를 키우는 데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입사 전 느꼈던 회사의 이미지와 입사 후 느끼는 회사의 이미지는 어떻게 다른가요?
입사 전 인바디는 저에게 단순히 ‘체지방 측정기, 인바디를 파는 회사’ 정도였어요. 그런데 입사 후 알고 보니, 인바디는 체성분 분석기의 고유 명사가 되어 불릴 만큼 국내 시장을 장악했으며, 해외 시장도 매우 활발하게 개척하고 있는 회사였습니다. 지금과 같은 체성분 분석기 기술을 도입한 것이 인바디가 처음이라는 점을 입사 후에 알게 되었는데, 그만큼 개척과 도전 정신이 강한 회사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신입 사원에 대한 기대와 투자도 가장 큰 회사가 아닐까 싶어요. 현재 유럽,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중남미 등 120여 개 국가에 수출을 하고 있는 인바디는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는 회사랍니다.
이 직무에는 어떤 사람이 어울릴까요?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적극적이고 대화를 잘 이어가는 사람, 끈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해외영업에 적합하다고 생각해요. 추가적으로 인바디의 사업에 관심이 있으면 플러스 알파가 될 것 같아요. 물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소통 능력이에요. 내가 현지에 상주하지 않고, 현지 거래처와 대화를 통해서 사업을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나의 전략과 생각하는 바를 어떻게 논리적으로 대화하는가가 업무의 기본이 된답니다. 다시 말해, 현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인바디가 지향하는 바를 함께 추구할 수 있도록 설득하려는 노력이 필요해요.